검색결과

고객님의 제품에 대한 궁금증을 편리하게 온라인으로 해결하세요.

수건이나 옷감에서 냄새가 나요.

제품
세탁기/스타일러 > 의류 건조기
분류
이물/냄새 > 퀘퀘한 냄새
등록일
2019-11-11
수정일
2020-09-15
조회수
10378

이런 문제가 있어요.

냄새는 다양한 원인으로 발생할 수 있습니다.
특히, 온도가 높고 습한 환경이나 세탁기 및 세탁물 관리가 잘되지 않는 경우, 세탁물에서 미생물이 증식되어 세탁 과정에서 제거하지 않으면 건조 후에 냄새의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또한, 권장량보다 많은 세제나 섬유 유연제를 사용하면 잔여물이 제품 내부를 오염시켜 냄새의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이렇게 해보세요.

면 소재의 수건과 속옷류의 주요 오염 제거 방법

1단계. 고온으로 세탁해주세요.
냄새를 유발하는 미생물 제거에 가장 효과적인 방법은 옷감을 삶는 것입니다.
옷감을 삶은 뒤 세탁기로 탈수, 건조해주세요. 세탁기의「삶음 코스」를 사용하셔도 좋습니다.
다만 옷감 라벨을 확인해 끓는 물이나 세탁기로 삶음 가능한 옷감인지 확인해주세요.

2단계. 세탁 보조제를 사용해주세요.
땀과 오염에 의한 냄새를 중화하기 위해서는, 세탁할 때 베이킹 소다를 세탁 보조제로 써 주시고 마무리 헹굼 과정에서 구연산을 넣어 주시면 효과적입니다.
베이킹 소다와 구연산의 희석 비율은 해당 제품에 표시된 함량에 따라 사용해 주세요.
※ 냄새가 심한 경우 산소계 표백제를 사용하여 별도 세탁을 추천드리며, 제조사의 주의사항을 반드시 참조하세요.

3단계. 세제나 섬유 유연제 제조사의 권장량을 사용해 주세요.
권장량보다 많은 세제나 섬유 유연제를 사용하면 잔여물이 제품 내부를 오염시켜 냄새의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세탁용 세제, 표백제, 섬유 유연제 또는 이와 유사한 제품은 해당 제품 사용 설명서에 따라 사용해 주세요.

※ 참고 - 소비자원 소비자시대 18. 4월 호 「향기 가득 뽀송뽀송한 빨래 섬유유연제 제대로 사용하기 」
http://www.kca.go.kr/webzine/preWebzine/searchWebzine

▶ 이 콘텐츠는 공용으로 제작되어 구입한 제품과 다른 이미지나 내용이 포함되어 있을 수 있습니다.

고객님이
선택하신

"수건이나 옷감에서 냄새가 나요."
콘텐츠에 대한 만족도 평가 및 의견을 남겨주시면 추첨을 통해 경품을 드립니다.

평가가 완료되었습니다. 참여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챗봇상담 Dow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