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 검색

고객님의 제품에 대한 궁금증을 편리하게 온라인으로 해결하세요.

표시창에 필터청소가 떠요. 청소를 해도 사라지지 않아요.

제품
에어컨 > 시스템에어컨
분류
에러/표시창 > 기능 표시 (필터청소, 실외기, HI, LO, CL 등)
등록일
2014-11-27
수정일
2020-12-07
조회수
45893
LG전자 시스템 에어컨> 천정형 에어컨 필터청소 표시 해제방법

(자막)
천정형 에어컨 필터청소 표시 해제방법

(NA)
유선 리모컨 액정에 필터청소 문구가 표시될 경우는
필터청소 유/무와 관계없이 필터청소 시기가 되면 자동으로 나타나는 표시입니다.

고장이 아니므로 다음과 같이 조치해 주십시오.
필터의 먼지 상태를 확인해 주시고, 그대로 계속해서 에어컨 운전을 약 50시간
사용하시면 저절로 사라집니다.

필터청소 알림 표시는 에어컨 종류별로 다르게 나타납니다.

2014년 2월 이후 출시된 에어컨은 실내기 표시부에 운전중일 경우
연두색이 점등되며, 정지 중일 경우에는 황색이 점등됩니다.

1- way 타입의 에어컨 경우도 실내기 표시부위에 녹색 LED가 점등되거나
유선 리모컨 액정 표시부에 '필터청소' 문구가 나타나게 됩니다.

< 50시간 이전 조기 필터청소 문구 해제 방법 >

< 유선 리모컨 (2010년 이전 타입) >
리모컨 뚜껑을 열어 [기능설정] 버튼을 누르세요.
[기능설정] 버튼을 반복해서 누르면 [필터]메뉴로 이동합니다.
[해제누름]이 깜박거릴 때 [설정/해제]버튼을 누르면 필터표시가 사라지면서 필터 표시 기능이 해제됩니다.

< 50시간 이전 조기 필터청소 문구 해제 방법 >

< 2010년 이전 타입의 에어컨의 경우 >
리모컨 뚜껑을 열어 [기능설정] 버튼을 누릅니다.
[기능설정] 버튼을 반복해서 누르면 필터 메뉴로 이동합니다.
[해제누름]이 깜박거릴 때 [설정/해제]버튼을 누르면 필터표시가 사라지면서 필터 표시 기능이 해제됩니다.

< 2010년 이후 타입 에어컨의 경우 >
리모컨 뚜껑을 열어 [기능설정] 버튼을 누릅니다.
[기능설정] 버튼을 반복해서 누르면, 필터 표시 해제 메뉴로 이동합니다.
이 때 필터청소 아이콘이 깜빡거립니다. 필터청소가 깜박거리면 [설정해제] 버튼을 눌러
필터해제를 설정합니다.

< 무선 리모컨으로 필터청소 해제방법 >
무선 리모컨 아래 덮개를 열고 [예약 취소]버튼 또는 [예약 전체취소]를 천정 실내기를 향해
3회 이상 연속으로 눌러주면 '필터청소' 문구가 해제됩니다.


감사합니다.

(S.E)
LG 시그널음악

더 자세히 알아볼까요?

유선 리모컨 액정에 [필터 청소] 문구가 표시될 경우는 필터 청소 여부와 관계없이 필터 청소 시기가 되면 자동으로 나타나는 표시입니다.
고장이 아니므로 다음과 같이 조치해주세요.

이렇게 해보세요.

필터의 먼지 상태를 확인해 주시고 그대로 계속해서 에어컨을 약 50시간 사용하시면 저절로 사라집니다.

필터 청소 알림 표시는 에어컨 종류별로 다르게 나타납니다.
① 2014년 2월 이전 출시된 에어컨은 실내기 표시부에 녹색 LED가 정지 중에도 점등됩니다.
② 2014년 2월 이후 출시된 에어컨은 실내기 표시부에 운전 중일 경우 연두색, 정지 중일 경우 황색이 점등됩니다.
③ 1-way 타입 에어컨일 경우 실내기 표시부에 녹색 LED가 점등 되거나, 유선 리모컨 액정 표시부에 [필터 청소] 문구가 나타나게 됩니다.

[필터 청소] 문구 해제 방법

① 유선 리모컨
리모컨 뚜껑을 열어 [기능 설정] 버튼을 반복해서 누르면, 필터 표시 해제 메뉴로 이동합니다.
이때 필터 청소 아이콘이 깜빡거리는데, 필터 청소가 깜박거리면 [설정 해제] 버튼을 눌러 필터 해제를 설정합니다.

② 무선 리모컨
무선 리모컨 아래 덮개를 열고 [예약 취소] 버튼 또는 [예약 전체 취소]를 천정 실내기를 향해 3회 이상 연속으로 눌러주면 [필터 청소] 문구가 해제됩니다.

도움이 더 필요한가요?

LG전자 서비스 홈페이지의 고객 지원 메뉴에서 [이메일 문의 / 채팅상담 / 전화상담 예약] 메뉴를 이용해보세요.
[출장 서비스 예약]을 통해서는 전문 엔지니어의 정확한 진단과 점검을 받을 수 있어요.

▶ 이 콘텐츠는 공용으로 제작되어 구입한 제품과 다른 이미지나 내용이 포함되어 있을 수 있습니다.

콘텐츠 만족도 평가 (평가해 주신 의견은 콘텐츠 개선을 위해 활용하겠습니다.)

  1. 1. 이 콘텐츠를 통해 궁금증이 해결되었습니까?

  2. 2. 이 콘텐츠가 고객님께 도움이 되셨습니까?

  3. 3. 이 콘텐츠를 통해서 해결 못하신 이유 또는 홈페이지에 개선/보완 사항이 있으시면 적어주세요.

    참조최소 2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