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 검색

고객님의 제품에 대한 궁금증을 편리하게 온라인으로 해결하세요.

제품 사용 전 실내기 점검 사항을 알려주세요.

제품
에어컨 > 3in1/ 2in1
분류
기능관련 > 제품 사용 방법
등록일
2018-03-12
조회수
204856
(자막)
LG 휘센 에어컨 여름 사용 전 동작 점검은 이렇게 해주세요.

(NA)
LG 휘센 에어컨 여름 사용 전 동작 점검은 이렇게 해주세요.
맨 먼저, 에어컨 전원코드를 찾아 콘센트에 꽂아 주십시오 .
벽걸이형 에어컨은 실내기 옆면에 위치하고 있으며,
스탠드형 에어컨은, 실내기 옆면 또는 뒷면에 전원코드가 연결되어 있습니다.
에어컨 전원이 정상 연결될 경우, 에어컨에서 전원 연결 신호음이 “띠리링 또는 삑“ 하고 울리게 됩니다.
신호음이 나지 않는다면 콘센트 연결을 다시 하거나 배전반의 에어컨 차단기를 올려 주세요.
둘, 에어컨 리모컨 점검을 해주십시오.
리모컨 건전지 접촉 부분에 부식이 있는지를 확인해 주시고 작년에 사용한 건전지는 새것으로 교환해 줍니다.
리모컨 신규 구입이 필요할 경우 LG전자서비스 홈페이지 소모품 샵을 통해 온라인 구매를 하시면 편리합니다.
셋, 에어컨 실내기의 먼지 필터를 청소해 주십시오.
필터에 먼지가 쌓이면 바람이 약해져서 냉방능력이 떨어지고 전기료가 많이 나옵니다.
벽걸이 에어컨 커버를 열고 필터를 빼낸 다음 찬물로 깨끗하게 청소해 주세요.
필요에 따라 세제를 이용하여 청소하면 깨끗해집니다.
스탠드 에어컨은 여러 종류의 필터가 적용되어 있습니다.
미세먼지 및 냄새 성분을 제거하는 필터 등은 물청소가 안되므로 진공청소기를 이용하여 청소하거나 사용주기가 6개월이 넘었을 경우 새것으로 교환해 사용하시면 좋습니다.
넷, 에어컨 실외기실 주변 환기가 잘 되도록 갤러리 환기창 또는 창문을
활짝 열어 환기를 시켜주십시오.
실외기실이 창문이 닫혀 밀폐되거나 장애물 등으로 막혀 있으면 에어컨 가동 시 더운 열기가 밖으로 배출되지 않아 과열되어 고장이 발생하고 전기료가 많이 나오며 냉방 성능 찬바람이 약하게 나옵니다.
다섯, 에어컨 시험 가동을 20분 이상 해주십시오.
냉방 운전으로 희망온도를 18℃(18도)로 최대한 내린 후, 실내기와 실외기 팬 가동 상태를 확인하여 이상 여부를 체크합니다.
2 in1 (투 인 원)제품의 경우, 벽걸이 에어컨 사용 시 거실의 스탠드 에어컨 전원코드를 꽂아야 찬바람이 나옵니다.
만약 실내 온도가 18℃(18도)이하로 낮아 실외기가 가동이 안될 경우, 시운전 모드를 실행하여 실외기 가동 상태를 확인해 주십시오.
에어컨 전원을 켠 상태에서 온도조절 내림 키와 운전/정지 버튼을 동시에 3초 이상 누르면 띵 소리와 함께 표시부에 “LO“ (엘오)가 나타나면서 5분 후 실외기가 18분 가동 후 자동 정지됩니다.
여섯, 에어컨 냉매압력 점검 위해 실외기 굵은 배관 '이슬 맺힘을 확인해 주세요.
냉방 운전 20분 후, 실외기 연결 굵은 배관에 이슬이 맺히거나 손으로 만졌을 때 차가우면 가스 냉매 압력은 정상입니다.
끝으로, 에어컨 가동 시 생성되는 물이 배수호스를 타고 물이 잘 내려가도록 되어 있는지 확인해 주십시오.
호스에 내부에 먼지가 쌓여 막혀 있거나 끝단이 하늘로 상향되어 있으면 에어컨에서 물이 샙니다.
또한 호스가 노후되어 파손되었을 경우 가까운 동네 잡화점 등에서 호스를 구입하여 직접 연결해 주시면 됩니다.
(S.E)
LG 시그널음악

■ 원인
제품 사용 전 실내기 설치 장소의 환경을 점검해 주세요.

■ 조치 방법

1. 실내기 제품의 전원코드를 찾아 콘센트에 꽂아 주세요.
ⓐ 제품 유형 및 설치 유형에 따라 전원 코드가 없는 경우도 있습니다. 차단기에서 [에어컨 또는 실외기] 차단기를 올려 주세요.
차단기에서 “에어컨 또는 실외기” 차단기를 올려 주세요
ⓑ 멀티 탭 사용은 삼가 바랍니다. 벽면 콘센트에 연결하여 주세요.멀티 탭의 용량이 작고, 여러 제품을 연결하여 사용하면 에어컨 사용 중에 꺼질 수 있습니다. 멀티 탭 사용 시 최소 20A 이상의 에어컨 전용 멀티 탭에 에어컨만 단독으로 사용해야 됩니다.
벽면 콘센트에 연결해 주세요 멀티 탭의 용량이 작고, 여러 제품을 연결하여 사용하면  에어컨 사용 중에 꺼질 수 있습니다.

2. 리모컨 상태를 점검을 해주십시오.
ⓐ [운전/정지]버튼을 눌러 액정에 불이 들어오는지 확인해 주세요.
ⓑ 리모컨 뒤 건전지 커버를 열어 누액이 흘렀는지 확인해 주세요.
ⓒ 배터리 양도 충분하고, 건전지 누액 없이 정상 상태임에도 리모컨이 동작하지 않을 경우 휴대폰 카메라를 통하여 리모컨 정상 여부를 확인해 주세요.
리모컨 좌측 상단의 베터리 표시로 양이 충분한지 확인해 주세요. 리모컨 뒤 건전지 커버를 열어 누액이 흘렀는지 확인해 주세요

▶ 리모컨 정상 여부 확인 방법
휴대폰 카메라를 켠 상태에서 리모컨을 카메라 렌즈로 향하게 한 후 휴대폰 액정을 보면서 리모컨[운전] 버튼을 연속으로 눌러주세요. 휴대폰 액정 화면에 리모컨의 불빛이 깜박이면 리모컨은 정상입니다. 불빛이 없으면 리모컨 고장으로 가까운 서비스센터에서 구입하세요.

[ 리모컨이 됐다 안됐다 해요 ] ◀ 바로가기
휴대폰 카메라를 켠 상태에서 리모컨을 카메라 렌즈로 향하게 한 후 휴대폰 액정을 보면서 리모컨 운전버튼을 연속으로 눌러주세요.

3. 제품의 필터를 청소해 주세요.
ⓐ 극세 필터 청소하기 - 필터는 부드러운 솔 또는 진공청소기를 이용하여 필터를 감싸고 있는 극세 필터의 먼지를 제거해 주세요. 이때 극세 필터가 손상되지 않도록 주의하여 주세요.
ⓑ 제품별 적용 필터를 확인해 주세요.- 필터의 특징에 따라 간단 청송, 물 세척, 교체 등 관리 방법이 상이 합니다.
※ 필터는 소모품이므로 보증 기간 중이라도 수명이 다하면 새로 구입하여 교체해야 합니다. 필터는 가까운 서비스 센터나 LG전자 서비스 사이트(www.lgservice.co.kr)의 [케어용품/소모품샵]에서 구입할 수 있습니다.

▶ 스탠드 제품 필터 분리 하기
스탠드 제품은 보통 제품 뒷면에 필터가 있습니다. 정확한 제품 정보는 제품 모델명을 통하여 확인 할 수 있으며 사용자 매뉴얼 또는 LG전자 상담실을 통해 자세한 안내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스탠드 제품은 보통 제품 뒷면에 필터 가 있습니다. 정확한 제품 정보는 제품 모델명을 통하여 확인 할 수 있으며 사용자 매뉴얼을 확인해 주세요

▶ 벽걸이 제품 필터 분리 하기
※ 필터 전면 위치
전면에 필터가 위치한 경우

※ 필터 상단 위치
제품 상단을 통해 필터가 위치한 경우


4. 실내기 제품의 공기 흡입구 주변[필터 장착 부]을 정돈해 주세요.
커튼이나 이물질로 인하여 공기의 흡입을 막게 되면, 차가운 바람 및 바람 세기가 약해지고 소음이 발생될 수 있습니다.
커튼이나 이물질로 인하여 공기의 흡입을  막게 되면, 차가운 바람 및 바람 세기가 약해지고 소음이 발생될 수 있습니다.

5. 에어컨 시험 가동을 20분 이상 진행해 주세요.
냉방 운전 선택 / 희망온도를 18℃ 설정하여 20분 이상 가동하면서 실내기, 실외기 제품의 정상 운전 여부를 확인해 주세요. 또는, 시운전 모드를 실행하여 실내기, 실외기 제품의 정상 운전 여부를 확인해 주세요.
[ 스탠드 에어컨 시운전 하기 ] ◀ 바로가기
[ 벽걸이 에어컨 시운전 하기 ] ◀ 바로가기

고객님이
선택하신

"제품 사용 전 실내기 점검 사항을 알려주세요."
콘텐츠에 대한 만족도 평가 및 의견을 남겨주시면 추첨을 통해 경품을 드립니다.

평가가 완료되었습니다. 참여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챗봇상담 Dow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