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 검색

고객님의 제품에 대한 궁금증을 편리하게 온라인으로 해결하세요.

제상이 뜨면서 실외기가 안 돌아가요. 난방이 갑자기 멈춰요

제품
에어컨 > 3in1/ 2in1
분류
난방관련 > 제상/예열 표시
등록일
2018-01-03
수정일
2021-01-07
조회수
15692

더 자세히 알아볼까요?

제상은 난방 사용 중 발생하는 실외기 성에를 녹이는 기능이에요.
이 때 제상은 실외기에 끼어있는 얼음을 녹이기 위해 잠시 냉방으로 전환을 하는 것으로 냉기의 실내 유입을 막기 위해 팬을 멈추게 됩니다.
겨울철 발생되는 자연스러운 동작으로 제상 동작 중에는 에어컨 디스플레이 화면에 [제상] 이라는 문구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제상 운전 중에는 실외기 쪽 성에가 녹으면서 바닥으로 물이 흐르고 흰 수증기가 보일 수도 있어요.
또한, 순간적으로 성에를 녹여 주다 보니 얼음이 깨지는 듯한 소리가 일시적으로 들릴 수 있습니다.

겨울철 온도가 급격하게 떨어지면 배관을 데우는 시간이 길어지면서 실내온도가 올라가지 않을 수 있어요.
눈이 오거나 습한 날씨에는 실외기에 성에가 많이 발생해 제상기능이 빈번하게 동작하면서 전체적인 난방능력이 떨어질 수 있습니다.

※ 모델에 따라 제상 및 예열 표시는 다르게 나타날 수 있습니다.

제상 1
제상 2

희망 온도를 30도 까지 올려도 제상 또는 예열 구간이 몇 시간씩 지속된다면 엔지니어 점검이 필요합니다.

도움이 더 필요한가요?

LG전자 서비스 홈페이지의 고객 지원 메뉴에서 [이메일 문의 / 채팅상담 / 전화상담 예약] 메뉴를 이용해보세요.
[출장 서비스 예약]을 통해서는 전문 엔지니어의 정확한 진단과 점검을 받을 수 있어요.

▶ 이 콘텐츠는 공용으로 제작되어 구입한 제품과 다른 이미지나 내용이 포함되어 있을 수 있습니다.

콘텐츠 만족도 평가 (평가해 주신 의견은 콘텐츠 개선을 위해 활용하겠습니다.)

  1. 1. 이 콘텐츠를 통해 궁금증이 해결되었습니까?

  2. 2. 이 콘텐츠가 고객님께 도움이 되셨습니까?

  3. 3. 이 콘텐츠를 통해서 해결 못하신 이유 또는 홈페이지에 개선/보완 사항이 있으시면 적어주세요.

    참조최소 2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