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결과

고객님의 제품에 대한 궁금증을 편리하게 온라인으로 해결하세요.

[Wi-Fi 건조기] 겨울철 건조기가 얼었을 때 조치 방법이 궁금해요

제품
세탁기/스타일러 > 의류 건조기
분류
동결관련 > 동결 조치 및 예방 방법
등록일
2019-11-29
수정일
2021-02-16
조회수
43197
(자막)
건조기가 얼었을 때 조치방법이 궁금하세요?

(NA)
추운 겨울날 건조기가 얼게 되면
건조기 동작 10분 이내로 "OE"에러나 "배수통 비움", "drn"에러가 발생하면서 동작을 멈추게 됩니다.
배수호스가 설치되어 있는 경우에는 호스를 눌러 얼어있는지 확인해 주세요.
얼어 있는 배수 호스 부분을 따뜻한 물에 적신 수건으로 10분 정도 감싸 녹여주세요.

급수 호스가 설치되어 있는 모델의 경우 호스를 눌러 얼어있는지 확인해주세요.
얼어 있는 급수 호스 부분을 따듯한 물에 적신 수건으로 10분 정도 감싸 녹여주세요.
물통을 사용하는 경우 물통이 얼었는지 확인하시고, 얼어있다면 물통을 따뜻한 물에 담가 녹여주세요. 추운 겨울철에는 반드시 건조기 사용 후 물통을 비워주시기 바랍니다.
추운 겨울철에는 반드시 건조기 사용 후 물통을 비워주시기 바랍니다.
급수통을 사용하는 경우 급수통이 얼었는지 확인하시고, 얼어있다면 급수통을 따뜻한 물에 담가 녹여주세요.

제품 내부의 물이 얼어 있는 경우 녹일 수 있는 방법은 두가지가 있습니다.

방법1.(일) 제품 스스로 얼음을 녹이는 방법
제품을 녹이기 위해 제품의 전원을 꺼주시고 드럼 내부의 옷감을 모두 빼주시기 바랍니다.
전원을 켜고 ‘시간 줄임’ 버튼을 3초간 눌러 주세요.
표시창에 3:00이 뜨면 제품 내부의 얼음을 녹이는 해동 모드에 진입된 상태 입니다.
Start(▶ll) (스타트) 버튼을 누르면 해동 모드를 시작합니다.
동결 해동 모드로 3시간이 표시되나, 3시간 전에 해동이 완료 될 시 알람이 울리며 자동으로 해동 모드는 종료 됩니다.
종료 후 제품을 사용하여 주십시오.

방법2.(이) 제품 내부에 뜨거운 물을 넣어 녹이는 방법
제품을 녹이기 위해 제품의 전원을 꺼주신 후 드럼 내부 옷감과 배수 물통을 완전히 빼주시기 바랍니다.
물통을 제거한 뒤 빈 공간을 확인하고 60도 정도의 따뜻한 물을 준비해주세요.
고무장갑을 착용하여 화상에 대비한 뒤 60도의 따뜻한 물 1L를 물통이 제거된 빈 공간에 부어주세요.
주의사항 하나, 너무 뜨거운 물을 부으면 화상의 위험이 있고, 제품 고장의 원인이 될 수 있어요.
주의사항 둘, 너무 많은 양의 물을 붓거나 물을 빠르게 부으면 제품 전면으로 누수가 될 수 있어요.

세탁기 위에 건조기가 2단으로 설치되어 있는 경우
의자를 받치고 올라가서 물을 부어주세요. 이 때, 의자에서 떨어지지 않도록 주의해주세요.
물통을 제거한 빈 공간에 물을 붓기 어려운 경우, 필터를 제거하여 빈 공간에 물을 부어줍니다.
문 바로 앞에 있는 2중 안심필터를 제거해 주세요.
2중 안심필터는 내부필터와 외부필터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내부필터를 먼저 제거한 뒤 외부필터를 제거해 주시면 됩니다.
2중 안심필터를 제거하고 빈 공간을 확인하고
60도 정도 따뜻한 물을 준비해 주세요.
제품 내부에 물이 들어 가지 않게 드럼 안쪽에 마른 수건을 깔고
고무장갑을 착용 하여 화상에 대비해 주세요.
60도의 따뜻한 물 1L(리터)를 2중 안심필터를 제거한 빈 공간에 부어주세요.
물을 다 부은 후 제품 주변에 물이 묻었다면 즉시 마른 수건으로 닦아주세요.
물통을 결합해주세요.
뜨거운 물이 건조기 내부를 녹일 때까지 30분 동안 기다려주세요.
30분 후 전원 버튼을 누르고 동작/일시정지 버튼을 눌러
제품을 다시 동작해주세요.
동작 후 10분 이내로 “OE”에러나 “배수통비움”, "drn" 에러가 발생하지 않는다면
정상 조치가 된 것이므로 제품을 사용해 주시면 됩니다.
안심 배수 호스가 있는 제품의 경우 잔수 제거를 통해 동파 방지, 장시간 미사용 시에도 추가적인 관리가 가능합니다.
잔수 제거 완료 후, 안심 배수 호스 마개를 끼워주세요.
끼우지 않을 시, 누수가 발생할 우려가 있습니다.
안심 배수 호스는 고객님이 원하실 때 보조기능으로 사용하시면 됩니다.
“OE”(오이)에러가 발생하는 경우
뜨거운 물을 1L(리터)정도 더 부어 제품을 녹이는 과정을 반복해주시고,
“배수통비움”, "drn"에러가 발생하는 경우에는 뜨거운 물을 더 넣지 않고
10분 동안 동작시켜주세요.
“배수통비움”, "drn"에러가 없어질 때까지 3~5회 같은 방법으로 반복해주시고,
해결이 되지 않는다면 서비스 센터로 연락하여 조치를 받아주시기 바랍니다.


(S.E)
LG 시그널음악

더 자세히 알아볼까요?

추운 겨울날 건조기가 얼게 되면 건조기 동작 10분 이내로 [OE], [물버림], [배수통비움], [drn] 에러가 발생하면서 동작을 멈추게 됩니다.
스팀 건조기의 경우 [스팀 물보충], [Add] 에러가 발생하며 동작을 멈출 수 있습니다.

[OE], [물버림], [배수통비움], [drn] 에러가 표시돼요.

배수 호스가 설치되어 있는 경우 호스를 눌러 얼어있는지 확인해주세요.

→ 얼어있는 배수 호스 부분을 따뜻한 물에 10분 정도 담궈 녹여주세요.
배수 호스를 분리하기 어렵다면 호스 및 연결 부위를 따뜻한 수건으로 10분 정도 감싸 녹여주세요.

※ 배수 호스를 분리해 녹였다면 다시 제품에 연결해주세요.
배수호스를 연결하지 않으면 누수 발생의 원인이 됩니다

얼어있는 배수 호스 부분을 따뜻한 물에 10분 정도 담궈 녹여주세요.
배수 호스를 분리하기 어렵다면 호스 및 연결 부위를 따뜻한 수건으로 10분 정도 감싸 녹여주세요.
물통 (배수통) 을 사용하는 경우 물통이 얼었는지 확인해주세요.

→ 얼어 있다면 물통을 따뜻한 물에 담가 녹여주세요.

※ 추운 겨울철에는 반드시 건조기 사용 후 물통을 비워주시기 바랍니다.

얼어 있다면 물통을 따뜻한 물에 담가 녹여주세요.
제품 내부의 물이 얼어 있는 경우 녹일 수 있는 방법은 두 가지가 있습니다.

→ 제품 스스로 녹이는 방법

※ 제품에 따라 해당 기능이 적용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해당 기능이 적용되지 않은 모델은 아래 ‘제품 내부에 뜨거운 물을 넣어 녹이는 방법’을 참고해주세요.

① 제품을 녹이기 위해 제품의 전원을 꺼주시고 드럼 내부의 옷감을 모두 빼주시기 바랍니다.
② (워시타워 외) 전원을 켜고 [시간줄임] 버튼을 3초간 눌러 주세요. (9kg 모델은 ▼표시도 있습니다.)
(워시타워) 전원을 켜고 [스팀] 버튼과 [통살균] 버튼을 3초간 눌러 주세요.
표시창에 3:00이 뜨면 제품 내부의 얼음을 녹이는 해동 모드에 진입된 상태 입니다.

제품 스스로 녹이는 방법

③ Start [스타트] 버튼을 누르면 해동 모드를 시작합니다.
④ 동결 해동 모드로 3시간이 표시되나, 3시간 전에 해동이 완료될 시 알람이 울리며 자동으로 해동 모드는 종료됩니다.
종료 후 제품을 사용하여 주십시오.

→ 제품 내부에 뜨거운 물을 넣어 녹이는 방법

① 제품을 녹이기 위해 제품의 전원을 꺼주신 후 드럼 내부 옷감과 배수 물통을 완전히 빼주시기 바랍니다.
② 고무장갑을 착용하여 화상에 대비한 뒤 60도의 따뜻한 물 1ℓ를 물통이 제거된 빈 공간에 부어주세요.

주의해 주세요!

너무 뜨거운 물을 부으면 화상의 위험이 있고, 제품 고장의 원인이 될 수 있어요.
너무 많은 양의 물을 붓거나 물을 빠르게 부으면 제품 전면으로 누수가 될 수 있어요.

③ 물통을 결합해 주세요.
④ 뜨거운 물이 건조기 내부를 녹일 때까지 30분 동안 기다려주세요.

뜨거운 물이 건조기 내부를 녹일 때까지 30분 동안 기다려주세요.

⑤ 30분 후 전원 버튼을 누르고 동작 / 일시정지 버튼을 눌러 제품을 다시 동작해주세요.
동작 후 10분 이내로 [OE] 에러나 [물버림], [배수통비움], [drn] 에러가 발생하지 않는다면 정상 조치가 된 것이므로 제품을 사용해 주시면 됩니다.

동작 / 일시정지 버튼을 눌러 제품을 다시 동작해주는 설명이미지
잠깐! 더 알아보세요.
세탁기 위에 건조기가 2단으로 설치되어 있는 경우 / 워시타워의 경우
의자를 받치고 올라가서 물을 부어주세요.
이 때, 의자에서 떨어지지 않도록 주의해 주세요.
물통을 제거한 빈 공간에 물을 붓기 어려운 경우나 물통이 없는 경우, 필터를 제거하여 빈 공간에 물을 1ℓ 부어줍니다.
[OE], [물버림], [배수통비움], [drn] 에러가 재발생 시 30분 후 다시 동작시켜주세요.

[스팀물보충], [Add] 에러가 표시돼요.

급수 호스를 제품에서 분리해 물이 나오는지 확인해주세요. (스팀 기능이 있는 모델만 해당됩니다.)

→ 수도꼭지와 급수호스를 녹여 주세요.

수도꼭지가 얼어있다면 따뜻한 수건으로 감싸 녹여주세요.
얼어있는 급수 호스는 따뜻한 물에 담궈 녹여주세요.

수도꼭지가 얼어있다면 따뜻한 수건으로 감싸 녹여주세요.
얼어있는 급수 호스는 따뜻한 물에 담궈 녹여주세요.
급수통을 사용하는 경우 물통이 얼었는지 확인해주세요.

→ 얼어 있다면 급수통을 따뜻한 물에 담가 녹여주세요.

※ 추운 겨울철에는 반드시 건조기 사용 후 급수통을 비워주시기 바랍니다.

얼어 있다면 급수통을 따뜻한 물에 담가 녹여주세요.

도움이 더 필요한가요?

LG전자 서비스 홈페이지의 고객 지원 메뉴에서 [이메일 문의 / 채팅상담 / 전화상담 예약] 메뉴를 이용해보세요.
[출장 서비스 예약]을 통해서는 전문 엔지니어의 정확한 진단과 점검을 받을 수 있어요.

▶ 이 콘텐츠는 공용으로 제작되어 구입한 제품과 다른 이미지나 내용이 포함되어 있을 수 있습니다.

콘텐츠 만족도 평가 (평가해 주신 의견은 콘텐츠 개선을 위해 활용하겠습니다.)

  1. 1. 이 콘텐츠를 통해 궁금증이 해결되었습니까?

  2. 2. 이 콘텐츠가 고객님께 도움이 되셨습니까?

  3. 3. 이 콘텐츠를 통해서 해결 못하신 이유 또는 홈페이지에 개선/보완 사항이 있으시면 적어주세요.

    참조최소 2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