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LG전자 서비스센터의 소식을 안내해 드립니다.

스마트폰 잠금 해제 서비스 정책 변경 안내

등록일
2020-02-10

스마트폰 잠금 해제 서비스 정책 변경 안내

스마트폰 잠금 해제 서비스 정책 변경 안내

LG전자 고객님께 감사드립니다.
스마트폰 잠금 해제 서비스의 정책 변경에 대해 안내드립니다.

개인정보보호 강화 조치로 인해 2020년 5월부터 LG전자 서비스센터에서는 '휴대폰 잠금(패턴/비밀번호 등) 해제 서비스'를 지원하지 않습니다.

2020년 3월 이후 스마트폰의 패턴, 비밀번호 등을 분실한 경우 본인이 직접 휴대폰 잠금 해제할 수 있도록 신규 서비스가 제공됩니다.
단, 스마트폰에서 사전 등록한 경우에만 가능

대상 : LG전자 스마트폰 전 모델

이용방법 : "LG전자 원격상담" 앱에서 서비스 등록 → 다운로드 PC프로그램에서 잠금 해제 진행

20년 4월 이전 출시 모델(G/V시리즈, Q51, Q61 등)

 

"LG전자 원격상담" 앱에서 서비스 등록하기
  • ① 앱 업데이트 메뉴를 통해 “LG전자 원격 상담” 앱을 최신 버전으로 설치해주세요.
    ※ 경로1 : 설정 > 시스템 > 업데이트센터 > 앱 업데이트 / 경로2 : 설정 > 일반 > 업데이트센터 > 앱업데이트
  • ② LG전자 원격 상담 앱 실행 후 구글 계정으로 잠금 해제 서비스를 등록해주세요.
    ※ 경로 : 잠금 해제 서비스 등록하기 > Google 계정으로 로그인
  • ③ 서비스가 정상적으로 등록되었는지 확인해주세요.
    ※ 정상 등록 시 등록한 구글 계정 이메일(Gmail)로 등록 결과가 발송됩니다.

이미지 - PC전용 프로그램 설치하기 과정

  • STEP1. 앱 최신버전 설치
  • STEP2. LG전자 원격상담 앱 실행
  • STEP3. 잠금해제 서비스 등록하기
  • STEP4. 구글 계정으로 로그인
  • STEP5. 서비스 정상 등록 확인

 

 

다운로드 PC프로그램에서 잠금해제하는 방법 ※ 잠금해제하기 전에 스마트폰에서 잠금해제서비스 등록한 경우에만 가능
  • ① 전용 PC프로그램 설치하기
    - PC에서 LG 모바일 잠금 해제 홈페이지 접속 (https://mymobile.lge.com) - 설치 파일을 PC에 다운로드 후 설치 진행해주세요. ※ 경로 : PC툴로 잠금 해제하기 > LG Mobile Unlock Tool > 다운로드 > LGMobileUnlockTool.exe 설치 이미지 - PC전용 프로그램 설치하기 과정
  • ② 설치한 LG Mobile Unlock Tool 실행 후, 잠금 해제할 휴대폰을 PC와 연결하여 잠금 해제 실행해주세요. ※ 경로 : Google 계정으로 로그인 > USB 케이블로 PC & 휴대폰 연결 > 휴대폰 선택 > 잠금 해제

    이미지 - 실행 후, pc와 연결하여 잠금해제 과정

    • STEP1. LG Mobile Unlock Tool 실행
    • STEP2. 구글 계정으로 로그인
    • STEP3. 잠금 해제할 휴대폰 연결
    • STEP4. 잠금해제 완료

     

  • ③ 완료 화면이 표시되면, 휴대폰 화면을 확인하여 잠금이 해제되었는지 확인해주세요.

※ 보다 자세한 방법은 LG 모바일 잠금 해제 홈페이지(https://mymobile.lge.com)를 확인해주세요.

20년 5월 이후 출시 모델(VELVET~)

단, Q61 모델은 "LG전자 원격상담" 앱에서 서비스 등록 후 잠금 해제 가능합니다.

원격 잠금 해제 서비스 등록하기
  • ① 휴대폰 잠금 화면 설정시 '원격 잠금 해제 사용 하기' 단계에서 "LG계정 추가"를 선택해주세요. ※ 이미 잠금화면을 설정한 경우 "설정 > 잠금화면 및 보안 > 보안 잠금 설정 > 원격 잠금 해제"에서 등록 가능
  • ② LG계정 가입 화면에서 구글 계정 또는 다른 계정을 선택해주세요.
  • ③ '원격 잠금해제 서비스' 이용약관 동의 및 가입 후 로그인하세요
  • ④ 서비스가 정상적으로 등록되었는지 확인해주세요 ※ 정상 등록 시 등록한 이메일 계정으로 등록 결과가 발송됩니다.
잠금 해제 서비스 홈페이지에서 원격 잠금 해제하기
  • ① 잠금 화면에서 5회 이상 패턴, PIN 또는 비밀번호가 일치하지 않으면 '원격 잠금 해제' 버튼이 표시됩니다.
  • ② 화면 오른쪽 하단의 '원격 잠금 해제' 버튼을 선택해주세요.
  • ③ 원격 잠금 해제 화면에서 대기한 상태에서 PC 또는 다른 스마트폰에서 LG모바일 잠금 해제 홈페이지 (mymobile.lge.com)에 접속하세요
  • ④ LG모바일 잠금 해제 홈페이지 'LG계정으로 잠금 해제하기' 선택해주세요.
  • ⑤ 미리 등록한 LG계정으로 로그인해주세요 ※ 경로: Google 계정으로 로그인 > USB케이블로 PC& 휴대폰 연결 > 휴대폰 선택 > 잠금 해제
  • ⑥ 등록했던 휴대전화 목록을 확인하시고 원격 잠금 해제 버튼을 선택해주세요 ※ 휴대전화가 ③의 과정처럼 원격 잠금 해제 대기 화면에 있을 때만 해제 가능으로 표시됩니다.
    ※ 목록이 표시되지 않을때는 다른 계정으로 등록하셨거나 등록이 되지 않은 경우이니 등록한 LG계정을 재확인하세요 ※ 해제 가능으로 표시되지 않을 경우 오른쪽 상단의 '새로 고침'을 시도해주세요.
유의사항 - '휴대폰 잠금(패턴/비밀번호 등) 해제 서비스'를 사전 등록하지 않은 경우
  • ① 사전에 '휴대폰 잠금(패턴/비밀번호 등) 해제 서비스'를 등록하지 않은 경우 패턴, 비밀번호, PIN등을 잊어버릴시 전체초기화를 통해서만 잠금해제가 가능합니다.\ ※ 휴대폰 전체 초기화시 연락처, ㅅ자ㅣㄴ, 동영상, 문서, 어플 등 모든 데이터가 삭제됩니다.
  • ② 휴대폰 전체 초기화 방법에 따라, 부팅 후 초기 설정 과정에서 구글 계정 접속 및 인증해야 휴대폰을 사용 할 수 있습니다.
  • ③ 잠금 설정을 잊어버린 경우 제품을 초기화해야 하며, 데이터 유실로 인한 피해는 제조사가 책임지지 않으니 주의하세요.
  • ④ 피쳐폰은 잠금 해제 서비스 지원하지 않으니, 사용시 주의해주시기 바랍니다.
LG모바일 잠금해제 사이트 바로가기 휴대폰 초기화를 위한 필요 서류

챗봇상담 Down